디스쿨 본문

학원방 - 학원 소식

학원 기본정보
손창연 논리영어
02-573-3581  / 010 6337 3581
위치 : 대치동 선경상가
대상 : 중등, 고등/재수
과목 : 영어
학원 특징
펼치기닫기
학부모상담 및 설명회: 
상담을 원하시면
010 6337 3581로 문자 주세요!
 
문답형광고.jpg

<영문법 쏙쏙 영어 쑥쑥> 관련기사
대치동 손창연 논리영어,
표 하나로 정리한 영문법의 핵심도표 펴내

13178800_1093539980703144_1913866744128684094_n.jpg


사교육 1번지. 강남구 대치동에서 영문법 등을 가르치며 7년여 전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을 써서 기존 대한민국 영문법출판과 강의 등을 비판해왔던 ‘손창연 논리영어’ 손창연 대표가 이번에는 OEG-Occupy English Grammar시리즈 중 네 번째로 ‘영문법 제 1조 : 동사는 오직 주어의 동사로만 사용 된다’를 펴냈다.특히 이 책에는 영문법의 핵심이면서 영문법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동사의 형태(시제, 수동, 가정법,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를 일목요연하게 표 하나로 제시하고 있다.



책의 제목에서 말하는 것처럼 ‘동사는 오직 주어의 동사로만 사용 된다’는 대원칙에 따라 동사가 주어 뒤에 오는 주어의 동사이면 시제에 따라, 현재-동사원형, 동사원형(e)s, 과거-동사원형(e)d, 미래-will 동사원형 등으로 쓴다. 하지만 동사의 자리가 아닌 주어, 목적어, 보충어 등 명사의 자리에서 쓰기 위해서는 'to 동사원형‘이나 ’동사원형ing'로, 명사 앞뒤 등에서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위치에서는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로, 문장전체 등을 꾸며주는 부사위치에서도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로 동사의 형태를 바꿔 주어야 한다고 손창연 대표는 설명한다. 즉 동사가 주어의 동사가 아닌 곳에서는 동사의 성격을 각각 명사, 형용사, 부사 등으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는 것으로 지긋지긋한 소위 기성문법에서 준동사라고도 하는 ‘to 부정사’, ‘동명사’, ‘현재분사’, ‘과거분사’, ‘분사구문’ 등을 책에서는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이는 문법문제가 많이 나오는 내신문법문제, 수능어법문제, TEPS나 TOEIC 등의 문법문제 등에서 수도 없이 출제될 뿐 아니라 Reading, Writing 등에서도 핵심이다.
또한 이 책에서는 내신영어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 문제 등의 문제를 많이 제공하여 이와 관련 문제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문의 02-573-3581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의 저자 손창연 영어문법 직강!!




바보가 아니라면 영어 망치는 영어문법은 이제 제발 그만 !!
세상이 다 변했는데 오직 영어문법만은 아직도 중세의 암흑 속에서 헤매십니까 ? 혹은 기초도 안된 실력으로 TOEFL등을 한다고 엄청난 시간과 돈을 지불하면서 표류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바로 당신을 위해 준비한 영어문법서의 특산품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저자 손창연의 경지에 이른 영어문법 강의를 만나보세요. 내신과 수능, TOEFL,TOEIC, TEPS 등 세상의 모든 시험과 Speaking, Writing 등 영어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내일신문> 기고문


정확한 사용을 요구하는 내신 등 시험에서 영문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독특하고 획기적인 영문법서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저자 손창연․시잉글리쉬)에서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출판사의 허락으로 수회에 걸쳐 발췌 기재한다.


단어들의 문장에서의 역할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page 30 ~33발췌





영어문장의 가장 핵심 축은 명사와 동사의 결합이다. 이것은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는 이치와 같다. 결혼식장에서  남자가 신랑이고 여자가 신부가 되어 결혼하듯이 문장도 명사라는 남자와 동사라는 여자가 결합하여 문장을 만든다. 당연히 명사는 문장에서 신랑의 자리인 주어가 되는 것이고 동사는 신부의 자리인 주어 뒤에 오는 주어의 동사가 되는 것이다. 명사는 주어뿐만 아니라 목적어와 보충어, 그리고 동격자리에서도 사용된다.  


왼쪽 표에서 보는 것처럼 명사(대명사)는 문장의 핵심요소인 주어와 목적어, 보충어자리를 독식한다. 이 말은 영문법에서 가장 중요한 말로서 주어와 목적어 보충어는 반드시 명사형식이 와야 한다. 다만 보충어의 경우는 형용사형식도 가능하다. 명사와 대명사가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동격자리에 쓰인 경우를 살펴보자 

-주어자리    ․ Acomputer is necessary,  ․ I want bread

-목적어자리  ․ I need a desk ,           ․ The children love me

-보충어자리  ․ This is my book,         ․ The computer is mine.

-동격자리    ․ Jhon, my friend, is very diligent   ․ My son, you, is my hope.


한편,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문장에서 동사는 일반적으로 주어 뒤에 와서 주어의 동작이나 상태를 표현하는 주어의 동사로 사용된다. 함께 동사는 절대 다른 곳에서 쓰일 수 없고 일반적으로 오직 주어 뒤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She sings very well. They know what I say. I have many friends.


 영어문법의 핵심중의 핵심 두 가지는; 첫째, 명사가 주어, 목적어, 보충어자리에 쓰인다. 즉 주어, 목적어 보충어자리는 명사자리이다. 둘째, 동사는 다른 곳에 쓰이지 않고 오직 주어 뒤의 주어의 동사 자리에서만 사용된다.



다음회 계속


573-3581 


 

형용사와 부사편


지난 호에서 영어문법의 핵심중의 핵심은 명사가 주어, 목적어, 보충어자리에 쓰인다라는 것과 동사(품사)는 문장에서 주어의 동사(문장에서의 역할)에서만 사용될 수 있다라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이번호에서는 영어문장의 핵심 축을 이루는 명사(대명사)와 동사를 각각 도와주는 형용사와 부사에 대해 알아보겠다. 즉 명사의 졸병역할을 하는 것이 형용사이고 동사의 졸병역할을 하는 것이 부사이다. 다만 부사는 동사의 졸병역할이라는 역사적 사명을 띠고 태어났지만 거지근성이 강하였던지 동사 뿐 아니라 형용사, 부사, 문장전체의 졸병역할 까지도 한다. 


먼저, 명사졸병 역할하는 형용사는 명사의 앞이나 뒤, 그리고 주어 보충어자리나 목적어 보충어 자리에서 각각 명사의 똘마니 역할을 한다.


- 명사 앞: Grasslands are an natural element. 초원은 자연적인 요소이다.

형용사 natural이 명사 element 앞에서 졸병


- 명사 뒤:He saw someone strange in the town. 그는 읍내에서 낯선 어떤 사람을 보았다.

형용사 strange가 대명사 someone 뒤에서 졸병


- 주어보충어:Grasslands are wide. 초원이 넓다.

형용사 wide가 주어역할인 명사 grasslands 졸병


- 목적어 보충어:Good food makes the patients healthy. 좋은 음식은 환자들을 건강하게 한다.

형용사 healthy가 목적어역할인 명사 the patients 졸병


이제 동사뿐 아니라 형용사나 부사, 그리고 문장전체의 졸병역할 하는 부사를 살펴보자.


- 동사졸병

Temperature differ widely. 온도가 상당히 다르다.

부사 widely가 동사 differ의 졸병


- 형용사 졸병

Hip-hop is very popular. 힙합은 매우 인기 있다.

부사 very가 형용사 popular 졸병


- 다른 부사졸병

Earthquakes travel exceedingly fast. 지진은 대단히 빠르게 움직인다.

부사 exceedingly가 다른 부사 fast 졸병

- 문장전체의 졸병

Fortunately, the captain survived the ship accident. 다행히도 그 선장은 그 선박사고에서 살아남았다.

부사 Fortunately가 뒤에 오는 문장전체의 졸병


연재 계속~
 

문장의 형식과 전치사


두 번의 지난 호에서 배운 영어의 핵심 원리를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첫째, 동사(품사)는 문장에서 주어의 동사(문장에서의 역할)에서만 사용될 수 있다.

둘째, 명사는 주어, 목적어, 보충어자리에 쓰인다. 즉 주어, 목적어, 보충어는 명사의 자리이다.

셋째, 형용사는 명사의 앞뒤와 보충어자리에서 명사의 졸병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부사는 동사, 형용사, 부사, 문장전체의 졸병역할 까지도 한다.


이번호에서는 문장의 형식과 전치사의 기능을 알아보자.

흔히 우리는 문장의 5형식에 대해 배운다.  5형식문장을 아주 단순화하면 하나의 동사가 취할 수 있는 명사의 개수가 몇 개이냐를 말하는 것이다.


즉 1형식동사란 명사의 자리가 주어하나 만을 취하는 동사를 말한다.

The poor conditions last. 그 열악한 상황이 지속되다.


2형식 동사는 명사의 자리가 주어와 주어보충어, 두 개가 올 수 있는 동사다.

Knowledge is power.지식은 힘이다.


3형식 동사란 명사의 자리가 주어와 목적어, 두개가 올 수 있다.

A germ enters your body.세균이 너의 몸에 들어간다.


4형식동사는 주어와 두 개의 목적어(간접목적어와 직접목적어), 즉 총 명사의 자리가 3개라는 뜻이다.


God shows us the truth. 신은 우리에게 진실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5형식은 주어와 목적어, 그리고 목적어 보충어, 즉 총 3개의 명사자리가 있다는 말이다.

Elic named the new land Greenland. Elic은 새로운 땅을 Greenland라고 이름 불렀다.


그러면 전치사는 무엇인가? 전치사란 자리가 없는 명사의 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래서 명사가 형용사나 부사로 성격을 바꾸는 것이다.


앞의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로 쓰인 ‘전치사+명사’

A string on the violin snapped. 바이올린의 현이 울린다.

The writer is a native speaker of English. 그 남자는 영어 원어민이다. 


동사, 형용사, 다른 부사, 문장전체를 꾸며주는 부사로 쓰인 ‘전치사+명사’

The audience sighed in relief. 청중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Debate is good for your health. 논쟁은 너의 건강을 위해 좋다.

In the rain forest, there is a tribe called the Desana. 열대우림에 Desana불리는 부족이 있다.



 

동사의 성전환 수술! 


동사는 본래 성격이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없고 일반적으로 주어 뒤에 와서 주어의 동사로 만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동사가 주어의 동사로 사용되지 않고 다른 곳에서 사용하려면 동사의 성격을 바꿔야한다. 즉 주어의 동사로만 사용될 수 있는 동사의 성격을 명사, 형용사, 부사로 성격으로 바꿔 주기 위해서 성전환 수술을 해야 한다. 성전환 수술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 총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이중 'to +동사원형'과 '동사원형ing'는 동사가 명사, 형용사, 부사로 사용될 수 있다. 반면에 'p.p(과거분사)'는 동사가 형용사와 부사로 성격을 바꾼 것이다. 그래서 'to +동사원형'과 '동사원형ing'는 동명형부사라고 생각하고 'p.p(과거분사)'는 동형부사라고 생각하자.


먼저 명사가 된다는 것은 문장에서 주어와 목적어, 그리고 보충어자리에서 사용된다는 뜻이다.


주어자리에서

To master foreign languages is very useful. 외국어를 마스터하는 것은 매우 유용하다.

Planning for the future is important. 미래를 위해 계획하는 것은 중요하다.


목적어자리에서

I want to study French in France.나는 프랑스에서 불어를 공부하는 것을 원한다.

My skirt needs trimming. 나의 스커트는 손질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충어자리에서

My wish is to become a movie star. 나의 소망은 영화 스타가 되는 것이다.

Their family job was washing clothes for others. 그들 가족의 일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옷을 세탁하는 것이다.


형용사로 사용된 다는 것은 명사앞뒤와 보충어(주어보충어와 목적어 보충어)자리에서 명사의 졸병 노릇한다.


명사의 앞

Shining stars in the evening sky were wonderful.

저녁 하늘에 빛나는 별들은 멋지다.  

The excited audience were young. 그 흥분된 청중들은 어렸다.


명사의 뒤

The old man has a family to support. 그 노인은 부양할 가족이 있다. 

People earing $1,000 or less are happy. 1,000달러 이하를 버는 사람들이 행복하다.

The people convicted of a serious crime were taken to the isolated island.

중범죄를 선고받은 사람들은 고립된 섬에 보내졌다.


주어 보충어

The man is to succeed. 그 남자는 성공할 것이다.

The movies are thrilling. 그 영화들은 스릴이 넘친다.

Financial resources are limited. 재원이 제한되어 있다.


목적어 보충어

She often asks her husband to taste her food. 그녀는 가끔 그녀의 남편이 음식 맛을 보게 하다.

We left him sleeping in the front room. 우리는 그가 앞방에서 잠자고 있는 상태로 남겨놓았다.

Nancy felt her back touched. 낸시는(무엇인가에 의해) 그녀의 등이 만져지는 느꼈다.


신간 출판 보도자료



서명:

저자: 손창연

출판사: 시잉글리쉬

분량: 216page

출판일:2011년 11월 11일

정가:11,000원


‘제대로 배운 영어문법, 10년 미국유학 부럽지 않다’는 모토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학습법(Learning Way For Creative and Logical English)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경제적 영어학습법(Economic English Learning Way)을 주장하는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저자 손창연 논리영어대표가 문제중심의 (시잉글리쉬-216page)를 출판하였다. 총 네권으로 기획된 이시리즈 중 먼저 (문장의 형성, 기본품사와 문장의 형성편)을 출판되었고 순차적으로 출판할 예정이다. 이 책은 문제 중심이지만 단순문제가 아니라 문장이 어떻게 생성되는가에 초점이 맞춰져있어서 Reading, Writing, Speaking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자는 영어핵심문장의 생성원리이해를 강조하면서 Reading, Writing, Speaking정복을 주장한다. 그는 ‘끝도 없는 영어라는 바다- Reading, Writing, Speaking-를 항해하기 위해서는 영어의 핵심적인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영어라는 바다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항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즉 ‘물고기 잡는 법’을 터득하라는 것이다.


 사교육 1번지 대치동에서 외국유학을 수년씩 한 학생들까지를 가르치고 있는 저자는 학생들의 문제는 원리를 모른 채 학습하다보니 끝도 없는 사교육에 맡겨야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지적하면서 원리이해에 의한 ‘영어생성원리학습법’을 강조한다. 외국에서 국제학교 등에서 3~7년을 다닌 학생들조차도 말은 어느 정도하고 듣기는 훌륭하지만 영어의 원리를 모르다보니 영어어법문제와 서술형문제에 적절한 답을 제대로 못하고 표현하고자하는 바를 정확히 표현하지 못할 뿐 아니라 나아가 영어 Essay를 제대로 쓰지 못하는 학생이 많다고 진단한다. 


출판한 는 철저하게 문장이 어떻게 생성되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예를 들면, 문장의 5형식문장에서도 ‘주어+동사+목적어+목적어보충어(목적격보어)’식으로 배워서는 Reading, Writing, Speaking에 활용은 고사하고 중고등학교에서 배우는 문법문제조차도 제대로 풀 수 없어 학생들이 좌절하고 있다고 진단한다.


대신 저자는 문장의 5형식은 두 개의 절(주어+동사~)이 한 문장으로 합쳐진 형태라고서 설명하면서 목적어보충어의 유형을 8가지로 패턴화 하였다. 이를테면 두 개의 절 ‘She wants + You will go there’가 She wants you to go there가 된다. 여기 ‘to go’에서 to는 문장의 동사 wants보다 시간차가 있는 나중일임을 나타낸다.  하지만 'I saw + He stole the book'이 합쳐서 I saw him steal the book이 되는데 여기에서는 steal이 ‘to’ 없이 ‘동사원형’으로 왔다. 이것은 문장의 동사 saw와 steal의 동사가 시간차가 없이 동시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표현한다. ‘지각동사나 사역동사오면 목적어보충어(목적격보어)에 동사원형이 온다’라고 영어를 공부한 사람이면 맹목적으로 수없이 반복적으로 들었던 내용에 대한 설명이다.


그는 이미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에서 기성의 영어문법 용어가 잘못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영문법 용어만을 바꿔 주어도 영어가 훨씬 쉽다고 주장했다.(참고- 별첨자료: 나는 왜 영어문법용어를 바꿨는가?)


왜 저자는 영어문법용어를 바꿨는가?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기존의 사회적 통념을 바꾸는 것은 한 개인이나 몇몇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그것이 상식과 배치되고 아주 불합리적이라도 그 틀을 깨는 것은 쉽지 않은 문제이다. 그렇다고 비이성, 불합리적 사고가 영원히 지배하지는 않는다. 인간의 이성적 사고에 의해 진보 발전한다는 역사적 사실을 믿는다.

영어가 국내에 들어온 이후 백년, 특히 반세기 이상동안은, 대한민국에서 출세의 가장 큰 도구가 되어버린 것이 영어이다. 그런데 거의 전국민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엄청난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지불하면서 고통스럽게 영어공부에 매달리고 있다. 특히 말도 안 되는 영어문법을 공부하느라 끙끙거리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물론 본 필자가 제시하는 소위 ‘과학적 논리적 영어문법’이란 것도 몇날 몇일 동안 ‘식은죽 먹기’로 끝나는 문제는 아니다.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갈고 닦아야 하는 것은 사실이다. 말과 글이라는 하나의 거대한 언어적 구조가 그렇게 단순하지 만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어려운 외국어로서의 언어라고는 하지만 그 언어가 외계인이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같은 지구상의 인간이 사용하는 언어인데 이렇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닌가? 그것이 고도로 어려운 철학이나 수학, 물리학도 아니고 말이다. 인간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언어일 뿐인데...

본인의 영어문법의 혁명적 변화에 대해 여기에서 전부 설명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다만 여기에서는 영어문법 용어만이라도 알기 쉬운 말로 바꿔야 하는 이유를 몇 가지 예를 들어 간단히 설명하고자한다. 이글을 쓰는 이유 중, 필자가 만든 독창적 문법용어를 사용하는데 대해, 오히려 혼란을 야기 시킬 수 있다는 등 수용할 수 없는, 비판 아닌 비난의 글을 일부에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반론의 의미도 있다.

아주 쉬운 예로, 문장 The situation looks serious(그 상황은 심각하게 보였다.)에서 ‘serious’가 주어 ‘The situation’를 설명하는 말이니 ‘주어 보충어’라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주격보어’라는 말을 처음 듣는 학생들은 많이 어려워 했지만 제가 ‘주어보충어’라고 말하니 훨씬 쉽게 이해했다. 마찬가지로 Now people call her recovery a miracle(지금 사람들은 그녀의 회복을 기적이라고 부른다.) ‘a miracle’이 목적어 ‘her recovery’를 보충설명하므로 ‘목적어 보충어라’고 말합니다. 학생들은 그동안의 ‘목적격보어’라는 말보다 훨씬 쉽게 받아드렸다. 물론 가르칠 때, 다른 책이나 다른 선생님들께서 ‘주격보어’ ‘목적격보어’라고 가르친다고 덧붙이면서.... 몇 번의 설명과 함께 가르치는 이러한 용어가 더 혼란을 준다는 말이 타당한가?

한 가지 더 예로 든다면,

문장 Although Anderson was a big public figure, she was kind and thoughtful to her neighbors and family (앤더슨이 거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녀의 이웃들과 가족들에게 친절하고 사려 깊었다.) 에서 ‘Although Anderson was a big public figure’가 뒤에 오는 ‘she was kind and thoughtful to her neighbors and family’의 졸병역할하므로 ‘졸병절’이라고 말하고 그 졸병절의 충성을 받는 ‘she was kind and thoughtful to her neighbors and family’을 ‘대장절’이라고 합니다. 한자어인 ‘종속절’이라는 말대신에 ‘졸병절’, ‘주절’이라는 말 대신에 ‘대장절’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혼란스럽게 한다는 비판을 수업을 듣는 학생들로부터 들어본 적이 없다.

토마스 쿤(Thomas Samuel Kuhn, 1922 - 1996)은 1962년 그의 저서 [과학혁명의 구조]에서 그동안 비과학적인 지배적인 패러다임이 이상징후가 출현하고 이 위기에 그에 대한 대안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혁명적 발전을 이룬다는 ‘패러다임 이론’을 제시한다.

이제 영어문법에 대해서도 혁명적 발전으로 ‘영어의 패러다임전환’이 꼭 필요한 시점이 된 것이다. -2011년 11월 11일,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OEG-Occupy English Grammar 문장의 형성, 말들의 종류 및 역할편] 저자 손 창연-
영문법 제 1조: 동사는 오직 주어의 동사로만 사용된다.」가 「OEG-Occupy English Grammar-시잉글리쉬, 손 창연지음, 페이지 352쪽」 시리즈 「문장의 형성, 기본품사와 문장의 형성」편, 「기초동사, 시제, 가정법, 일치, 태, 조동사」편, 「졸병절: 명사절/형용사절/부사절, 문장의 Diet」에 이어 네 번째 책으로 나왔다. 2005년, 기존의 영어문법을 100년 전 말로 안 되는 일본식 영어문법이라고 비판하며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을 펴낸 손창연 강사의 대치동 현장문법서이다. 혼자서 차근차근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핵심문제를 풀면서 확인하도록했다, 또한 학원가 등에서 강의용 교재로 쓰는데 유용하게 집필했다.

사자성어에 격화소양[隔靴搔양]이라는 말이 있다. 발바닥이 가려운데 구두신고 긁는다는 표현이다. 구두를 신은 채 구두 위를 아무리 긁어보았자 시원할 리 없다. 구두를 벗고 양말도 벗고 가려운 부분을 정확히 찾아서 날카로운 손톱으로 긁어야 시원할 것이다. 학습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대충 감으로 하는 공부는 언제든지 큰 실수를 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영어와 관련해서는 영어문법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은 상태로 감으로 하다보면 시험 때 마다 오답투성이다. 심지어 TOEFL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는 아이들조차도 예외는 아니다. 바로 각화소양의 학습 때문이다.

이 책은 구두 벗고 양말 벗고 가려운 부분을 정확히 찾아 송곳손톱으로 긁어주기이다.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가 왜 나올 수밖에 없는 가를 아주 쉽게 설명한다.
그동안의 ‘to 부정사’, 동명사, 현재분사, ‘p.p-과거분사’ 등으로 설명되어 해도 해도 제대로 이해가 되지 않았던 내용을 유용한 도표와 함께 속시원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많은 문제를 풀면서 정확하고 완전하게 이해하여 어떠한 문제가 나와도 실수하지 않고 대처하도록 하였다. 특히 내신 등에서 끊임없이 틀리는 문법문제와 서술형 문제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원리를 반복하여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 보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수능과 TEPS등 문법문제의 이해를 넘어 Reading과 Writing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문제형 문법책이다. 소위 준동사라고 말하는 ‘to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에 관하여 속된말로 끝장을 보도록 했다. it의 용법, 동격, 도치문 등도 상세하게 다루었다. 



 

 

<중학 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 쑥쑥> 땅편, 하늘편, 바다편 3권 동시출시!!

 

 

머릿속에 영문법을 그리자!

 

서울 강남 대치동 손창연논리영어 대표, 손창연강사가 직접 예비 중1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중학 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 쑥쑥> (각권 250~270페이지, 무료 별책부록 단어장 , 13,000원 시잉글리쉬) 땅편, 하늘편, 바다편 세권을 동시출판하였다.

 

이번 출판한 <중학 내신만점 강남 대치동 영문법>은 예비중학생이나 중학생들이 기본 개념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정리하고, 수천문제를 학생들이 직접 꼼꼼히 풀면서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실력이 늘도록 했다. 특히 학습자들이 영문법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이미지 등으로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머리에 영문법을 그리도록 노력했다.

 

중학교 내신에서 까다로운 영문법문제에 철저히 준비하고 고등학교, 나아가 평생영어 학습을 위하여 철저하게 준비하도록 했다. 특히 영작에도 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저자 손창연씨는 10년 전인 2005, 기존의 영문법이 100년 전 일본식 영문법으로 말도 안된다고 비판하며,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을 직접 출판했다. 10년 동안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저자는 현재 10여년 째 사교육중심지인 강남구 대치동에서 "제대로 배운 영문법, 10년 유학 부럽지 않다."라는 캐치프레이지를 내걸고 중고생들에게 영문법과 수능 등을 지도하고 있다.

 

국내의 중고생뿐만 아니라 영어유치원을 다니고 수년 동안 해외에서 공부한 유창한 영어 실력자들도 영어의 이치를 정확하게 배우기 위하여 저자 손창연선생의 강의를 수강한다.

 

학습자의 분야마다 다르긴 하지만, 초등, 중고생, 그리고 대학, 공무원, 입사, 또 평생학습과 관련하여 가장 큰 학습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영어다.

 

저자는 이렇게 중요한 영어는 처음 배울 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영어의 밑그림이자 설계도에 해당하는 영문법은 단순암기가 아니라 영어의 이치를 이해하며 꼼꼼하게 학습할 것을 당부한다.

 

저자 손창연씨는 앞으로 이 책들로 동영상강의 등도 준비할 예정이다.

 

[참고]

 

<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쑥쑥>시리즈를 펴내며..

 

[저술 의도]

 

첫째, 이 책 저술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컨셉으로 저술 편집하였다. '핵심개념'을 이해하고 '확인문제'를 풀고, 간단한 독해 속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도록 했다. 다시 '중간기말고사 내신만점 대비문제'로 심화하도록 하였다. 즉 실질적인 실력으로 이어지도록 하였다.

 

둘째,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기초가 중요하다. 영어도 마찬가지다. 중학교 때 이 책을 제대로 학습하면 영어를 고등학교 영어를 잘 준비하도록 하였다. 또 장기적으로 수능영어, TOEFL, TEPS, TOEIC 등 공인시험시험에 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Reading, Writing, Speaking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책 구성]

 

이 책은 세권으로 구성되었다.

 

<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 영어쑥쑥> 땅편, 하늘편, 바다편이다. 이 책들 간 순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책을 먼저 공부해도 큰 문제는 없다. 굳이 순서를 말하자면 땅편을 먼저하고 하늘편이나 바다편 등의 순서가 무난하다고는 볼 수는 있겠다.

 

책은 땅편 내용 236페이지와 부록, 정답 및 해설, 하늘편 236페이지와 부록, 정답 및 해설, 216페이지와 부록, 정답 및 해설로 구성되었다. 또 각각 단어장이 별책으로 제공된다. 단어장은 쉬운 단어도 반복적으로 실었고 각각 스스로 TEST 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책의 구성]

 

-. 문법핵심 정리와 해설

 

문법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적인 내용을 예문과 함께 설명했다.

 

-. 확인문제

 

문법핵심내용을 확인하고 활용하도록 핵심내용을 문제로 풀어보도록 했다.

 

-. Grammar in Reading

 

배운 내용을 독해속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쉬운 지문으로 문법문제를 출제했다.

 

-. 중간.기말고사 내신만점대문제

 

각 단원에서 배운 문법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영작 등에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대상]

 

 

이 책 대상은 기본적으로 중학생이지만 중학교 시험을 잘 준비하고자 하는 예비중학생도 무난하게 학습할 수 있겠다. 기초를 확실하게 닦고자 하는 고등학생들이나 성인들이 있다면 영어학습에 큰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저자 서문]

 

무엇이든 기본이 중요하다.

 

영어를 가르치기 시작한지도 20여년이 넘었다. 그 동안 중고생들과 대학생 및 성인 등 에게 TOEFL, TOEIC, 편입영어, 수능, 중고생 내신 등을 가르치면서 느낀 점은 역시 ' 기본이 중요하다'라는 것이다. 특히 영어문법은 처음 시작할 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생 각이다.

 

이 책은 영어를 학습하는 중학생을 위한 책이다. 상위권 초등 5,6학년에게도 어렵지 않다. 학교 영어수업을 이해하고 영어시험에 빈틈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영어의 기본을 확실하게 하고자 했다.

 

모든 공부나 세상의 일들이 그렇듯이 영어라는 바다에 나가 자유롭게 항해하기 위해서는 영어단어 하나하나를 꼼꼼히 읽히고, 아주 기초적인 문장에 대한 이치를 정확하게 읽혔 을 때, 풍랑에도 안전하게 항해 할 수 있는 진정한 영어실력을 갖출 수 있다.

 

로마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지 않았듯이(Rome wasn't built in a day.) 영어도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긴 시간동안 끊임없는 암기와 이해, 반복적인 학 습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꼼꼼히 잘 읽히고 문제를 풀어나가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 영어실력이 부쩍 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끝으로 이 책으로 학습하는 모든 학생들이 단 한번 밖에 없는 인생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인류의 평화와 자유, 그리고 민주주의를 위해 각각의 그릇에 맞는 기여를 하길 기원한다.

 

201611

저자 손 창 연

 

 

 

 

 

저자 소개

 

저자 : 손창연

저자 손창연은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한양대 등 TOEFL강사, 종로 ELS TOEFL강사, YBM EDUCATION 어학원 TOEIC 및 영문법강사, 청문어학원 TOEIC강사, 고려외국어학원 편입영어강사, EMI 대영학원 수능강사를 역임하고 현재는 대치동 손창연 논리영어 대표강사, 시잉글리쉬대표로 있다. 저서에는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영문법 제 1>, 기초동사>, 문장의 형성>,졸병절> 등이 있다.

 

 

 

 

부록: 도서정보

 

1. 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쑥쑥-땅 편

 

- 저자: 손창연

- 출판사명: 시잉글리쉬

- 출판연원일: 2016. 1.1

- 정가:13,000

- 페이지:272페이지(별책부록-무료 162page)

- 책사이즈:190*260

- ISBN: 978-89-956711-1-5

- 분류: 중고생 학습서

 

- 목차

01 축약형

 

study 01 대명사와 be동사의 결합

study 02 대명사와 조동사의 결합

study 03 대명사와 have동사의 결합

study 04 not이 있는 부정문

 

02 수와 단위

 

Study 01 기수와 서수

Study 02 분수와 소수

Study 03 전화번호와 연도 및 날짜

Study 04 시간표시

Study 05 화폐와 온도

 

03 be동사

 

Study 01 1형식: ~가 있다

Study 02 2형식: ~이다

 

04 기본시제

Study 01 현재

Study 02 과거

Study 03 미래

 

05 부정문과 의문문

 

Study 01 부정문

Study 02 의문문

 

 

06 감탄문과 명령문

 

Study 01 감탄문

Study 02 명령문

 

07 부가의문문

 

Study 01 be동사나 조동사가 있는 경우

Study 02 일반동사인 경우

 

08 사람대명사

 

Study 01 주격

Study 02 소유격

Study 03 목적격

Study 04 소유대명사

Study 05 재귀대명사

 

09 셀 수 있는 & 없는 명사와 대명사

 

Study 01 many, a few, few & much, a little, little

Study 02 all, most, a lot/lots, half, some, none

Study 03 some(thing, body)any(thing, body)

 

10 구체적으로 지정하는 대명사

Study 01 it(복수일 때 they)one(복수일 때 ones)

Study 02 one/the one/the other/another/some/others/the others

 

부록

 

- Solution (정답과 해설)부록. Solution(정답과 해설)

 

- 별책부록: 단어& TEST

 

 

2. 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 쑥쑥-바다편

 

- 저자: 손창연

- 출판사명: 시잉글리쉬

- 출판연원일: 2016. 1.1

- 정가:13,000

- 페이지:250페이지(별책부록-무료/b6 156page)

- 책사이즈:190*260

- ISBN: 978-89-956711-9-1

- 분류: 중고생 학습서

 

 

# 목차-<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쑥쑥-바다 편>

01 3인칭단수 현재형 동사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현재형동사 만들기

 

02 복수형명사

2개 이상의 복수형명사 만들기

 

03 과거형과 과거분사 만들기

규칙동사의 과거, 과거분사(p.p)형 만들기

 

04 불규칙동사변화형

과거, 과거분사(p.p)형이 불규칙한 동사들

 

05 관사

Study 01 부정관사 a, an

Study 02 정관사 the

Study 03 부정관사 aan을 쓰지 않는 것

 

06 전치사

Study 01 at, on, in

Study 02 over, under/ above, below/ along, across

Study 03 from, to/ for, during/ between, among

Study 04 기타 다양한 전치사들

 

 

07 명사절

Study 01 비교급과 최상급 형태

Study 02 whether/if

Study 03 의문사절

Study 04 what

Study 05 wh-ever

 

08 형용사절

Study 01 접속(관계)대명사절

Study 02 접속(관계)부사절

 

09 부사절

Study 01 때를 나타내는 부사절

Study 02 조건을 나타내는 부사절

Study 03 명령문, and(or) S+V

Study 04 원인을 나타내는 부사절

Study 05 상황상관없음을 나타내는 부사절

Study 06 결과를 나타내는 부사절

Study 07 목적을 나타내는 부사절

Study 08 두 가지 이상의 뜻으로 쓰이는 부사절

Study 09 기타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들

 

부록. Solution(정답과 해설)

 

별책부록: 단어& TEST

 

 

3. 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영어 쑥쑥-하늘편

 

- 저자: 손창연

- 출판사명: 시잉글리쉬

- 출판연원일: 2016. 1.1

- 정가:13,000

- 페이지:268페이지(별책부록-무료/b6206page)

- 책사이즈:190*260

- ISBN: 978-89-956711-8-4

- 분류: 중고생 학습서

 

 

# 목차 <중학내신만점 영문법 쏙쏙, 영어 쑥쑥-하늘편>

 

00 Prestudy 말들의 종류와 말들의 역할

 

Prestudy말들의 종류(품사) 14

Prestudy말들의 문장에서의 역할(성분) 20

 

01 명사와 동사

 

Study 01 명사 31

Study 02 동사 33

Study 03 동사와 명사 35

 

02 형용사와 부사

 

study 01 형용사와 부사의 쓰임 58

study 02 형용사와 부사의 형태 62

study 03 횟수부사(빈도부사) 70

 

03 문장의 형식

 

Study 01 1형식 문장 82

Study 02 2형식 문장 85

Study 03 3형식 문장 88

Study 04 4형식 문장 91

Study 05 5형식 문장 95

 

04 동사원형 ing

 

Study 01 동사원형ing 만들기 118

Study 02 동사원형ing의 쓰임 121

 

 

05 to + 동사원형

 

Study 01 동사를 명사로 성격전환 145

Study 02 동사를 형용사로 성격전환 150

Study 03 동사를 부사로 성격전환 152

 

06 과거분사 용도

Study 01 수동 165

Study 01 구간시제 (완료시제) 169

 

07 조동사

 

Study 01 do 182

Study 02 will 184

Study 03 may 185

Study 04 must 187

Study 05 can 189

Study 06 should 191

Study 07 used to 193

 

08 비교

 

Study 01 비교급과 최상급 형태 206

Study 02 비교의 방법 212

Study 03 최상급에 해당하는 표현들 215

 

 

부록. Solution(정답과 해설)

별책부록: 단어& TEST

 

2.JPG


3.JPG


4.JPG

5.JPG


땅편.JPG

바다편.JPG

하늘편.JPG

 

학원 소식
영어내신, 문제는 영문법!! 10월 영문법반 개강: 예비고1, 고등 내신 만점반, 중학생반, 예비중1
  • 조회수 244
  • 2017-10-12
영어내신 무엇이 문제인가? 분석^^
2017년 10월 14일오후 2시

영어내신 무엇이 문제인가? 분석^^
2017년 10월 15일오전 11시

 영어내신 무엇이 문제인가? 분석^^ 

원하시는 학부모께서는 010 6337 3581로 문자 예약하시고 확인문자 보내겠습니다. 
확인문자 받으시고 중간고사 시험지를 꼭 지참하시고 방문하세요.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정보는 ‘손창연 논리영어’2017년 10월12일 제공한 정보로서 현재 시점과 다소 다른 내용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인쇄 [출처 없이 게시글과 덧글을 무단전재/개조/배포/전송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손창연 논리영어'의 학원 리뷰 더 보기
[손창연 논리영어] 손창연[1]
똘똘망이맘
2017-11-30 84
[손창연 논리영어]원장
kwongoo2
2017-06-10 324
문법
베이스캠프
2016-10-25 511
'손창연 논리영어'의 전단지 갤러리 더 보기